본문 바로가기
가구 뷰티 헬스

4.19혁명 기념일 윤석열 대통령 축사

by 송주학 2023. 4. 19.
반응형

윤석열 대통령은 19일 “사기꾼들이 4ㆍ19혁명 열사들이 흘린 피로 지킨 자유와 민주주의를 빼앗아가려고 하니 이를 막아야 한다”고 강하게 주장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국립 4ㆍ19민주묘지에서 열린 제63회 4ㆍ19혁명기념식에 참석해 “우리가 피와 땀을 흘려서 보호해온 자유민주주의는 항상 위기와 도전에 직면해 있다. 독재와 폭력과 돈으로 매수당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독재와 전체주의 체제가 민주주의라고 주장한다 해도 그것은 거짓 민주주의”라며 “거짓 선동, 가짜뉴스, 협박과 폭력, 선동이 진실과 자유로운 여론 형성이 바탕이 되어야 하는 민주적 의사결정 시스템을 왜곡하고 위협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사기꾼’이 누구인지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지만 “거짓 선동과 날조로 민주주의를 공격하는 세력들은 전체주의를 지지하면서도 겉으로는 민주주의 운동가, 인권 운동가처럼 꾸미는 경우를 세계 여러 곳에서 저희는 많이 보았다”며 야권을 비판했다.

윤 대통령은 “우리는 4ㆍ19혁명 열사를 추모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곳에 함께 왔다”며 “그리고 우리는 열사들을 따라 어떤 희생도 감수하면서 자유민주주의를 단단히 지켜나갈 것이라는 결심을 가지고 함께 모였다”고 말했다.

반응형